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지방자치단체 우수 의정대상 '특별상' 수상

올 하반기 분당구보건소 재택의료 시범 사업 추진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성남시는 신상진 성남시장이 ‘2024 지방자치단체 우수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대한재택의료학회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우수 의정대상은 쿠키뉴스가 전국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기관 자율 혁신,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신뢰받은 정부, 혁신 확산 등을 심사해 3개 부문(총 15명)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대상 방문 진료를 활발하게 진행하는 한편 성남형 재택의료 시범 사업 시행을 준비하는 등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받았다.

 

이중 올 하반기 추진 예정인 재택의료 시범사업은 의사(1명)와 간호사(2명)로 구성된 분당구보건소 재택의료반이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의 집을 방문해 ▲진료와 간호 ▲재활, 영양, 구강 관리 ▲필요시 지역 방문진료기관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급속한 고령사회 변화에 발맞춰 가정에서 보다 가깝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재택의료 시스템을 구축해 재가 환자들의 건강권과 삶의 질 향상, 가족들의 돌봄 부담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방자치단체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은 이날 오후 3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려 해외 출장 중인 성남시장을 대신해 분당구보건소장이 상장을 받았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