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원특별자치도,'제5회 강원 혁신포럼'개최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9월 19일 오전 10시에 도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전환, 혁신으로의 성장’이란 주제로 '제5회 강원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강연에는 김명선 행정부지사를 포함 간부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하며,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강연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주도할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공학한림원 송정희 부회장이 진행한다.

 

송정희 부회장은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장, 한양대 교수, 한국 CIO포럼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전환 자문단의 자문관으로 위촉되어 디지털 전환 정책 발굴 제언을 위해 다양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은 모든 분야에서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고, 공무원들은 디지털 감수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업무생산성과 협업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 수행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강연은 공공분야의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존의 관점을 넘어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여 미래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도정 비전을 함께 그려나가는 중요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강원 혁신포럼은 2022년 12월을 시작으로 새로운 행정수요와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혁신 마인드 함양과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격월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분야의 강사를 초빙하여 포럼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