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보건분소 마음건강카페, 부모 마음성장 프로그램 ‘어쩌다 부모? 즐거운 양육’진행

 

(정도일보)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보건분소 마음건강카페에서는 광명시에 거주하고 만 3~6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마음성장 프로그램 ‘어쩌다 부모? 즐거운 양육!’을 진행한다.


‘어쩌다 부모? 즐거운 양육!’은 12월 5일, 7일, 14일 총 3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1회기 ‘우리아이는?’에서는 나우심리상담센터 부설 엄마아빠연구소 소장이자 예명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로서 번역, 저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동학 박사 이기선 교수가 아동기 발달 특성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2회기와 3회기는 나무와 숲 심리보건 연구소장이자 보건학 박사로 고려대학교 보건과학과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성 소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2회기 ‘어쩌다 부모?’에서는 PAT 양육 태도 검사 및 결과 해석을 통해 긍정적인 양육 태도를 코칭 받으며, 3회기 ‘즐거운 양육!’에서는 MMPI-2 검사를 통해 부모 자신의 기질을 알아보고 양육 태도와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파악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한 양육자로서 성장을 돕는다.


프로그램 참여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종료 시까지 선착순으로 상시 모집한다. 모든 참여 비용은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