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봉화교육지원청, 2022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 운영

우리들의 짱짱 신나는 여름나기!

 

(정도일보)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10일간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봉화분관에서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9명을 대상으로 '2022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 계절학교는 방학 중 교육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 및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목적, 장애학생의 가정에는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여름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미술, 요리, 공예활동, 꽃꽂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위주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의 관심과 흥미 분야를 탐색하고 학생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사회통합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는 “다시 코로나가 심해지고 있어 방학 중 외부로 나가기 고민되었는데, 계절학교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우리아이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고 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세락 교육장은 “감염병 예방을 최우선하며 특수교육대상자 학생들이 방학 중 계절학교를 통해 다양한 교육 활동과 또래 상호작용을 통해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며 배움과 성장이 일어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