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김해시 분성산 생태숲 산림교육프로그램 산림청 인증 획득

‘흙과 숨 쉬며, 숲 쉬며’…황톳길 밟으며 생태 감수성 높여

 

(정도일보) 김해시는 분성산 생태숲에서 개발한 산림교육 프로그램 ‘흙과 숨 쉬며, 숲 쉬며’가 산림청 산림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산림교육 프로그램 인증제도는 산림의 필요성과 역할, 산림생태계의 소중함을 이해하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인증제도이다.


‘흙과 숨 쉬며, 숲 쉬며’는 가족이 함께 분성산 생태숲 황톳길을 맨발로 걸으며 살아 숨 쉬는 건강한 흙 놀이를 통해 가족 유대감을 느끼고 생태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 인증을 시작으로 김해시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영 금병공원 유아숲체험원 등 다른 교육장에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시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이 숲속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간 6만 명에게 산림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 초 분성산 유아숲체험원 등록으로 대청유아숲체험원, 금병공원 유아숲체험원까지 총 3곳의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임호산 유아숲체험원, 모산 유아숲체험원까지 2곳을 추가 조성(등록)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산림이 주는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산림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활기찬 유아숲체험원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