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24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 오리엔테이션 개최

 

(정도일보)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는 지난 9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2024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에 참가하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올해 2회차를 맞은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는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에서 우리 지역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성주고, 성주여고, 명인고 재학 중인 30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7월 10일부터 7월 19일까지 8박 10일간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및 캐나다 주요 도시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해외투어일정 안내와 유의사항, 비자발급 안내, 참가 학생들의 조 편성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투어는 작년의 인기에 힘입어 참가 인원 및 투어 일정을 확대하는 등 교육투어를 체험했던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보완하여 더욱 세밀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맞을 예정이다.

 

이병환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사장은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더 넓은 세계를 몸소 체험하고 큰 꿈을 가지기를 바라며, 또한 저출생 극복을 위해 장학회에서는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 등을 통해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 및 교육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