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반도체 인재 양성과정’, 7.7:1 높은 경쟁률 속 7월 개강

7월부터 오는 10월 수료 목표로 3개월간 대림대에서 진행
교육비 전액 무료, 삼성전자 현업재직자의 경험과 역량 전수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경기도는 올해 새로 개설한 경기도미래기술학교의 ‘차세대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전문가 양성과정’이 7월부터 개강에 돌입, 본격적인 차세대 반도체 인력 양성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차세대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경기도의 대표 주력 산업인 ‘반도체산업’의 발전을 이끌 공정 전문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올해 처음 신설한 직업교육훈련 모델이다.

 

이 프로그램은 도내 반도체 교육을 대표하는 대림대학교와 협업으로 실제 기업 수요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맞춰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반도체 분야 선도기업인 삼성전자가 참여, 현업재직자가 공정 및 품질관리 등의 교육을 지원할 뿐 아니라,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반도체 공정실습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양성과정에는 최초 30명 모집에 총 232명이 지원, 7.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교육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미래기술학교는 4차례에 걸쳐 면접을 진행, 실제 취업 면접과 같은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34명을 선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0일부터 오는 10월 수료를 목표로 약 3개월간 대림대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반도체 8대 공정 및 주요 장비에 대한 이론학습, 대림대학교 클린룸과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실제 공정과 장비 실습으로 기초를 다진 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데이터 분석 실습과 산학협력 과제 등을 통해 공정 전문 엔지니어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강희근(오산시) 교육생은 “학교에서 다루지 않았던 실무교육와 취업 대비 교육지원 등의 커리큘럼 구성으로 기대가 크다. 열심히 배워 공정 엔지니어로 성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철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반도체 분야는 경기도의 미래산업”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미래형 일자리를 희망하는 도민들의 수요에 부응하고 경기도 미래산업을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미래기술학교’는 4차 산업혁명 선도 인재를 양성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직업 교육훈련 모델로, 현재 반도체 공정 외에도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