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을 위해 공헌한 공로로 공로패 수여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이 6월 29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퇴임식 행사’에서 장현국 의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김경근 의원은 제10대 전반기·후반기 모두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경기도의 균형발전과 북부지역 주민들의 권리 확대를 위해 공공기관 유치에 힘써 온 점을 계기로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북부분원이 개소되는데 기여하였다.

 

김경근 의원은 “경기도 북부지역은 각종 중첩 규제 등으로 지역발전이 저해되어 지역주민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크게 느끼고 있었다”며, “경기도 내에서도 지역 간 균형발전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해 왔는데 경기도의회가 지방의회 차원에서는 처음으로 북부분원이 개소하게 되어 앞으로 북부지역 주민들과 의원들이 정서적·물리적 거리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는 경기도 북부지역 도민의 행정적 편의 극대화와 의정력 낭비 최소화를 위해 경기도의회가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분원을 추진한 것으로 2021년 4월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이 개소되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