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운영

 

(정도일보)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준숙)는 지난 18일 평택북부복지관과 업무협약에 따른 남산터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샌드위치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북부복지관은 행사에 필요한 삶은 계란, 햇감자, 오이, 마요네즈 등을 사전에 준비하고, 준비된 재료 손질하기(계란 껍질 까기, 삶은 감자 껍질 벗기기, 오이 썰기)는 강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행사 종료시까지 불편한 어르신들의 손길을 도왔으며, 맛있게 만들어진 샌드위치는 어르신들의 오후 간식으로 제공되었다.


마을 어르신들은 우리 동네까지 와서 이렇게 좋은 일들을 해주니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했다.


신장1동 남산터 마을은 관내에서 제일 오래된 연립빌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노인세대 가구가 많은 곳이다.


이에 신장1동 지역사회보정협의체는 그동안 소외된 남산터 마을에 2022년 많은 관심으로 어르신들을 보살피고 깨끗한 마을 분위기 조성을 위해 평택 북부복지관과 함께 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노래자랑, 영화문화제, 동호회 활동 등 많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장1동(동장 김훈원)은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이 큰 성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취약한 신장1동 남산터 마을에 뜻깊은 사업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