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사랑이 넘치는 5월, ‘착착착’ 기획상품으로 사랑을 더하세요

경기도, 가정의달 5월 맞아 ‘착착착’ 기획전‥‘국수·간장 선물세트’ 판매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경기도는 5월을 맞아 사회적가치생상품 ‘착착착’ 가정의 달 기획상품 ‘특별한 당신을 위한 국수·간장 선물세트’를 저가로 특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사랑하는 이들과 온정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상품은 장애인기업 제품인 ‘3년 숙성 전통 생(生)간장’과 중증장애인 생산품인 ‘자연 빛깔 명품 국수(오색 국수)’로 구성됐다.


이 상품은 오는 5월 6일부터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chack3.com)과 네이버 해피빈에서 구매할 수 있다. 9일부터는 지역 상생 협력 매장 시흥꿈상회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세트 가격은 소비자가 대비 약 10% 할인된 10,000원에 판매된다. 특히 제품을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직접 매입해 유통과정을 줄였고, 포장·디자인 등을 지원함으로써 선물세트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또한 사전 주문제작을 통해 생산업체는 주문받은 수량을 납품해 안정적인 매출을 얻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


노태종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가 물러나고 사람 간에 만남이 증가하는 시기에 ‘착착착’ 가정의달 기획상품을 통해 내 주변뿐만 아니라 취약 계층에게도 따듯한 마음을 표현하길 바란다”며 “경기도 대표 사회적가치생산품 공동브랜드 ‘착착착’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착착착’은 경기도가 사회적가치 생산품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아 만든 공동 브랜드로, 지난해 7월 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도내 장애인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자활기업 등이 생산품의 판로 개척과 착한 소비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