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김천시, 전국단위 수영대회 본격 시작!

꿈나무 전국수영대회 등 7월까지 4개 전국 단위 대회 개최 예정

 

(정도일보) 김천시는 대한수영연맹과 공동으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실내 수영장에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20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를, 29일부터 30일까지는 "제2회 김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를 개최한다.

 

"제20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에는 유년부, 초등부, 중학부 선수 총 300여 명이 경영 종목에 참가하며, "제2회 김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에는 700여 명의 학생부 및 성인부 동호인 선수들이 경영, 수구, 아티스틱 스위밍 3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수영 대회로 인해 선수단이 장기간 체류하게 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천시는 6월에 이어 7월에도 2개의 전국 단위 수영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제1차 수영 등급제 인증대회"와 7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교보생명컵 꿈나무 수영대회"를 연이어 개최하여, 방학을 맞이한 전국의 유소년 선수들과 학부모들의 발길을 김천시로 이끌 예정이다.

 

김종현 스포츠산업과장은 “7월까지 연이어 개최되는 전국 단위 수영대회들로 인해 많은 선수와 관람객들이 김천시로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 대회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김천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시]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