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창원시 ‘반도체 세상’창원과학체험관에 펼쳐진다!

미래를 밝히는 반도체 기술 200% 즐기기 ‘반도체 세상 들여다보기’ 특별 전시회 개최

 

(정도일보) 창원특례시 창원과학체험관은 ‘반도체 세상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오는 5월 3일부터 29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사)한국과학관협회 주관하는 ‘2024년 지역과학관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창원과학체험관이 최종 선정되어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는 고품질의 전시 콘텐츠를 지역과학관에 순회 전시함으로써 관람객에게 최신 과학기술을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통해 배울 수 있게 함으로써 과학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세부 주제는 ‘반도체 세상 들여다보기’로 전기 및 전자공학, 물리학, 재료 과학 등 다양한 과학 분야의 전시품을 체험하며 현대 기술의 핵심인 반도체의 과학기술에 대한 정보와 흥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는 반도체의 개념을 이해하는 ‘반도체는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되나요?’의 6개 아이템과 반도체의 공정 과정을 소개하는 ‘반도체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의 5개 아이템, 총 11개의 전시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반도체 활용처와 역할을 알아볼 수 있으며, 도체·부도체의 특성과 반도체에 전기를 통하게 해보는 회로 실험 및 반도체를 공정하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정현섭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순회 전시에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여, 반도체 기술에 대한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 및 행사를 기획하여 과학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원과학체험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