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수천억원대 수주 논란' 박덕흠, 국민의힘 탈당

"결백 증명하겠다“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원대 공사를 특혜 수주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이 전격 탈당을 선언했다.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당에 정치적 부담을 주지 않겠다는 의도다.

 

박 의원은 23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저를 지지해 주시는 국민 어려분, 저는 오늘 국민의힘을 떠나려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게 제기된 모든 의혹에 대해 어떤 부정청탁이나 이해충돌방지법 위반된 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감히 말한다"며 "무소속 의원의 입장에서 부당한 정치공세에 맞서 끝까지 진실을 밝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동료 의원님들, 당원 동지 여러분, 당에는 큰 마음의 빚을 졌다는 생각"이라며 "당에 무거운 짐을 싣기 싫어서 당을 떠나지만, 그 마음의 빚은 광야에 홀로 선 제가 외로운 싸움을 이겨내고 스스로 결백함을 증명해서 갚을 수 있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여당을 향한 비판도 내놨다. 박 의원은 "현 정권 들어서 공정과 정의의 추락은 지난해 조국(전 법무부 장관) 사태 이후 올해 윤미향(더불어민주당 의원), 추미애(법무부 장관) 사태에 이르러 극에 달했다"며 "현 정권은 부정적 기류에 정치적 의도를 갖고 저를 희생양 삼아 위기탈출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지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