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메이커교육 연계 과학 특강

(정도일보)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메이커교육과 연계한 과학 수업을 위해 9월 18일부터 5주간 관내 초·중 과학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관내 초·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메이커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은 9월 18일부터 2주간 학교급별 2회씩 진행하고, 오프라인 메이커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7일부터 3주간 매주 수요일 괴정초등학교에서 각각 실시한다.

 

온라인 특강에서 김정식 경기도 이천중학교 수석교사와 최지영 부산과학고등학교 교사(2016 과학 교사상 수상), 안재익 신도초등학교 발명센터장이 ‘메이커-융합형 과학프로그램의 실제’와 ‘슬기로운 온라인 수업’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참여 교사들은 과학적 원리를 메이커교육에 융합하는 방법과 원격수업 운영 시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방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오프라인 메이커체험에선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이 ‘탄성을 이용한 버저농구게임 만들기’를,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파스칼의 원리 적용 배틀 굴삭기 만들기’를 주제로 특강을 들은 후 메이커 체험활동을 한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과학교사 및 학생들이 창의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메이커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