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생활교육 지원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실시

(정도일보)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8월 5일부터 관내 초‧중‧고의 생활교육 업무를 비대면으로 지원하고, 긴급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관기관 연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일부 챗봇이 카카오톡을 활용한 대화형 자동상담시스템으로 몇 가지 키워드를 설정해 놓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이 인공지능 챗봇은 생활교육 관련 핵심 키워드를 자유롭게 검색하면 유관기관의 전화번호와 홈페이지, 각종 서식 및 매뉴얼 등을 자동 안내하도록 제작됐다.


특히, 업무 담당자와 교사가 협업을 통해 생활교육에 필요한 유관기관 리스트와 서식을 직접 정리하고, 자체적으로 챗봇을 개발했다.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서비스 활용성도 높였다.


챗봇 이용 희망자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생활교육팀’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URL(https://bit.ly/서부생활챗봇)에 접속하면 된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이 챗봇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위기학생 지원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며“앞으로 챗봇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챗봇 콘텐츠와 시나리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