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혈액수급 안정화 위해 ‘사랑의 헌혈’ 동참

코로나-19로 감염 민감한 시기. 장비 소독 철저 등 개인위생 관리에도 만전

 

 

 

(정도일보) 고양시가 코로나-19바이러스로 위협받고 있는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사랑의 헌혈’에 동참한다.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헌혈버스를 마련하고 ‘사랑의 헌혈’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사태에 따른 감염 우려로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 참여 호소문을 발표할 정도로 국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히고 “공직자들이 모범적으로 나서 ‘사랑의 헌혈’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체육관 앞 시청 주차장에서 헌혈버스를 운영했다.

공무원 · 직능단체를 대상으로 헌혈희망자를 모집하고 희망자는 신분증만 지참하면 사전접수와 문진과정을 거쳐 헌혈할 수 있다.

이번 헌혈은 감염에 민감한 시기인 만큼 차량 내부 및 채혈기구 들을 철저히 소독하며 진행됐다.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해 채혈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과 헌혈에 참여하는 직원들의 개인위생 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2월 25일 시청을 시작으로 오는 3월 10일에는 일산서구청에서 ‘사랑의 헌혈’이 예정되어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양시청 공무원 50여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사랑의 헌혈’에 동참했다”고 밝히고 “이어지는 일산서구청 헌혈 행사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부족한 혈액수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