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노조와 함께하는‘동백전’홍보 캠페인 개최

설 연휴는 부산지역화폐 ‘동백전’과 함께

 

 

 

(정도일보) 부산시는 부산지역화폐 ‘동백전’의 안정적인 정착과 운영을 위해 16일 오전 8시 시청 1층 로비에서 시 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동백전’은 부산시가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해 12월 30일 발행한 지역화폐다.

이번 행사에는 ‘동백전’관련 주관부서인 소상공인지원담당관과 홍보 지원부서인 소통기획담당관, 뉴미디어담당관과, ‘동백전’발행의 취지에 크게 공감, 협조를 약속한 시 노조에서 위원장과 간부 등 3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뜻을 모았다.

오늘 캠페인에서 시민들은 “동백전으로 지역경제가 활력을 얻었으면 좋겠다”, “동백전 쓰고 있는데, 10% 캐시백이 큰 힘이 된다”는 등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동백전’가입자는 전일 하루 3,600명에 이르고 발행액이 7억원을 돌파했다.

지금까지 총 가입자수는 33,000명, 총 발행액 42억원으로 ‘동백전’출시 이래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1월초부터 집중했던 홍보 효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는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 준비는 ‘동백전’으로’ 캠페인을 적극 진행할 뿐 아니라, 관계기관 MOU 체결, 대중교통 옥외광고 SNS 매체 및 TV광고 등 다양하고 광범위한 홍보를 추진한다.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동백전 가입과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