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통영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도일보) 통영시는 지난 12월7일에 이순신리더십연구소 임원빈 소장을 초빙하여 “이순신 승리의 리더십”을 주제로 통영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을 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리스타트플랫폼 5층)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영시에서는 '2022 통영 여행가는 해'를 맞아 통영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분기별로 SM스피치아카데미 이수민 원장, 통영문화원 김일룡 원장, 순천향대학교 이순신연구소 제장명 소장 등을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문화관광 해설사 전문성 향상을 위해 영화 한산 단체 관람, 선진 관광지 벤치마킹과 경상남도 정기 보수교육 등을 추진 해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주요 관광지를 찾지 못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서피랑, 동피랑, 한산도 제승당, 박경리 기념관, 삼도수군통제영 등 5개소에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통영 여행』이라는 테마로 랜선여행 동영상을 제작하여 통영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통영의 다양한 문화유산, 역사 등을 안내하기 위하여 현재 23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통영시내 13개소에 배치되어 활동하고 있고, 현장접수 및 사전예약을 통해 해설을 들을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내년에도 친절하고 전문적인 문화관광해설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