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산자치경찰도 보라색 물결 동참, 박람회 유치 열기 고조

순찰차 등 보라색 깃발 달기, 보라색 마스크 착용 등 '보라해♥부산' 이벤트 참여

 

(정도일보) 부산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는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공연과 연계하여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보라해♥부산' 이벤트에 부산경찰청과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우선 보라색 물결 붐 조성을 위해 10월 6일부터 17일까지 12일 동안 부산 경찰청 112순찰차, 교통순찰차, 오토바이(싸이카) 등 345대에 ‘2030세계박람회 부산유치를 응원해주세요’라는 응원 문구가 담긴 보라색 홍보 깃발을 부착하여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은 교통 외근경찰관 등 현장 경찰관들을 중심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보라색 마스크를 지급하여 착용하게 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박람회 유치 열기를 고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용환 부산자치경찰위원장은 “2030세계박람회 유치 열망과 열기가 시민들에게 널리 전달되기를 바라며, 이러한 응원과 열망이 박람회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자치경찰위원회와 부산경찰청에서도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며, “유치 기원 공연 전후로 관람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교통소통 대책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