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영천시, 제19대 설동수 부시장 취임

별도 취임식 없이 지역 현안 파악에 나서, 뛰어난 추진력으로 도와 시의 연결고리 역할 톡톡

 

(정도일보) 설동수 영천시 부시장이 15일 공식 취임했다. 신임 부시장은 오후 2시 별도 취임식 없이 최기문 영천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앞으로 호흡을 함께 맞출 공직자들과 소통한 후, 영천시의회를 방문하는 것으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후에는 지역의 주요 기관단체와 언론사를 방문하여 취임 인사 겸 소통 행보를 펼치고, 각 부서별 업무보고와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며 지역 현안 파악에 나설 예정이다.


설동수 부시장은 “민선8기를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에 영천시 부시장의 중책을 맡아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면서도 “시민 소통을 바탕으로 최기문 시장님을 비롯한 1,100여 공직자들과 합심하여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 연장 등 지역의 역점 시책들과 크고 작은 현안사업들을 성공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한편 설동수 부시장은 1989년 청도군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 상주시 농업정책과장과 경북도 농식품유통과장, 의성군 부군수, 경북도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을 역임했으며 다양한 실무를 경험한 행정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농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뛰어난 업무추진력으로 두터운 신망을 얻고 있는 만큼 경북도와 영천시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여 지역 발전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