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KBO 허구연 총재, 12일(화) 잠실구장에서 1호 'KBO FAN FIRST상' 시상

리그 출범 40주년 맞아, KBO 리그 역사를 빛낸 김응용 전 KBSA 회장, 선동열 전 국가대표 감독, 이종도 전 고려대 감독, 김유동 전 일구회 부회장 초청 관람 및 환담

 

(정도일보) KBO 허구연 총재가 올해 신설된 'KBO FAN FIRST상'의 첫 번째 주인공, LG 유강남의 시상을 위해 12일(화) 잠실구장을 찾는다.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은 KBO는 선수들에게 ‘팬 퍼스트’를 독려하고자 'KBO FAN FIRST상'을 신설, 6월 공동 수상자로 LG 유강남과 KT 조용호를 선정한 바 있다.


허 총재는 사연의 당첨자인 김지온 군과 함께 유강남의 수상을 직접 축하하며 선수들이 항상 팬들을 먼저 생각할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상에 이어 14일(목)에는 수원구장에서 사연 당첨자인 박시우 군과 같이 KT 조용호의 시상식에 참석한다.


'KBO FAN FIRST상'에 선정된 두 선수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300만원)이 수여되며, 사연이 채택된 두 어린이 팬에게는 구단 초청 및 경기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허 총재는 시상을 마치고 KBO 출범 40주년을 맞아 KBO 리그 역사를 빛낸 주역들을 초청해 KIA와 LG의 경기를 관람한다.


한국시리즈 최다 우승(10회) 감독인 김응용 전 KBSA(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 골든글러브 투수 부문 최다 수상자(6회)인 선동열 전 국가대표팀 감독, 그리고 1982년 KBO 리그 개막전 끝내기 만루 홈런 주인공인 이종도 전 고려대 감독, 원년 OB(두산) 베어스의 초대 한국시리즈 챔피언 주역이자 KS 첫 만루 홈런의 주인공인 김유동 전 일구회 부회장을 초청해 ‘팬 퍼스트’ 등 리그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KBO는 앞으로도 한국야구 발전을 위해 헌신한 야구인들을 야구장에 초청하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