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리마을 문화예술행사 만들기에 해남군민 함께해요”

해남군,'해남, 마을에 문화를 피우다'사업 참여 마을 모집

 

(정도일보) 해남군이 우리 마을 대표 문화예술행사 만들기를 위한‘해남, 마을에 文花를 피우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해남, 마을에 文花를 피우다’사업은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해남의 마을 곳곳에 숨겨진 마을 고유의 문화예술, 역사, 세시풍속 자원들을 발굴하고, 마을의 대표 문화예술행사로 만들어 나가게 된다.


군은 사업추진단을 발족하고, 6월 23일부터 7월 5일까지 참여 마을을 모집하고 있다.


관내 50개 마을 목표로, 선정된 마을에는 연간 1,500만 원에서 2,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마을문화 기획자 양성과 마을별 대표 문화예술행사 발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실무형 자문단과의 지속적인 컨설팅과 보완을 통해 주민들이 가장 친근해하고 유익해 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완성할 계획이다. 사업 완료 후에는'우리마을 花 페스타' 참여와 해남군 문화예술마을로 지정할 예정이다.


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마을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전문예술인들의 역량을 활용한 마을문화예술 자원 발굴을 통한 지역 대표 문화예술축제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해남의 마을에 숨겨진 문화예술자원들을 발굴하여 주민들이 문화예술의 주체가 되고 문화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마을들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