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교육지원청, 공유재산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22년도 체계적 공유재산관리 위한 담당자 연수로 학교현장 적극지원 나서

 

(정도일보) 용인교육지원청은 5월 10일 용인 관내 공립학교 182개교 행정실장 및 재산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유재산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온라인(ZOOM)으로 실시했다.


주요 연수 내용은 ▲공유재산 실태조사, ▲무단점유 변상금 관리, ▲공유재산 관리 일반 실무지식 등으로 단위학교의 재산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기존의 전달 위주의 연수에서 벗어나 평소 학교현장에서 재산관리 시 어려웠던 점이나 문의사항을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하고 강사가 답변해 주는 쌍방향 연수로 진행하여 연수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연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연수에 참가한 행정실장은“기존 강의 방식의 연수와 달리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어렵게만 생각되고 부담되던 재산관리 업무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용인교육지원청 김이두 행정국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의 재산관리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학교지원 기능을 강화하여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연수 중 질의 내용 등을 정리한 사례집을 제작한 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구축한 '국·공유재산 DB'에 탑재하여 학교에서 재산관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공유재산 DB 게시판은 재산관리의 연속성 및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구축한 것으로 ▲각급학교의 재산을 필지별로 분석한 재산지도인 국·공유재산 현황도, ▲학교 재산증감자료, ▲업무자료 등을 탑재하였으며, 각급학교에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