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수원서부 로타리클럽, RI가입승인 20주년 기념 및 장학금 전달식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지난 9일 오후 6시, 국제로타리 3750지구의 “수원서부 로타리클럽”(회장 김현우)은 디에스컨벤션에서 RI가입승인 20주년 행사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국제로타리 3750지구 박미연 총재와 수원서부 로타리클럽 김현우 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으며, 해외 자매클럽인 대만의 국제로타리3523지구 타이페이시화 로타리클럽 Sean회장의 축사를 보내왔다.

 

 20주년 행사는 클럽 창립 멤버이시며 3750지구 총재보좌역, 전 지역대표, 전회장 등을 역임하신 정규수 20주년 준비위원장님께서 그간의 활동 상황 보고를 해주셨고, 수원시장, 국회의원, 경기도의회의장, 수원시의회의장 등의 표창과 함께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신입회원 선서로 진행됐다. 또 창립 20주년 기념사와 축사도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 다양한 표창이 진행되었는데, ▲수원시장 표창에는 김판구, ▲백혜련 국회의원 표창에는 김기운, 조형, 한종현, ▲김승원 국회의원 표창에는 최재복, 우병두, 이무재,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에는, 김현우, 안병욱, 김영회, ▲수원시의회의장 표창에는 오현태, 이동현, 조필훈, ▲국제로타리 3750지구 총재 표창에는 정규수, ▲수원 2지역대표 표창에는 조형, 김판구, ▲20주년 감사패에는 송기환, 한광수, ▲회장 공로패에는 최귀국, 한동후 회원이 수상을 하였다. 수원서부 로타리클럽은 20년 동안 수원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20주년 창립을 기념하여 다양한 수상을 하였다.

 

또한,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 장학금에는 김동준, 유성규 학생이, ▲이병섭 관명장학의인 장학금에는 서동혁, 오현석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특히, 관명작학의인 장학금은 삼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한 회원의 이름으로 재단법인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과 함께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다.

 

 ‘수원서부 로타리클럽’은 2001년 5월 9일 인도주의 민간 봉사단체인 국제로타리의 가입승인을 받은 봉사단체이며, 매년 관내 대학생들에게 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월공원내 소나무 식재, 환경캠페인,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음식 나눔과 마스크와 방역용품 기부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