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2022년 덕정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 시민 모집

 

(정도일보)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오는 24일까지 ‘2022년 덕정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는 덕정지역 내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기획, 제안, 실행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주민의 권리의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주시에 주소를 두거나 생활기반을 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사업 주제·대상지는 덕정 도시재생뉴딜 사업지역에 한정된다.


공모주제는 공간조성 사업을 제외한 ▲공동체 활성화, ▲마을 경제 활성화, ▲생활환경 개선 등 도시재생 관련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시는 서류 접수 마감 후 서면 심사와 면접을 거쳐 사업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사업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개 내외의 사업을 채택한다.


이후 지방보조금 심의를 통과한 팀을 최종 확정하고 팀별 최대 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팀은 회계 교육을 마친 후 오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도시재생 주민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공모 신청은 양주시 홈페이지와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지원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마을 주체로서 공동체의 역량을 키우는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덕정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