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단계적 일상회복 관련 2차 공개토론회 개최

단계적 일상 회복 관련 추진 방향과 대국민 인식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 개최

 

(정도일보)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0월 22일 오후 1시 엘타워 오르체홀(서울특별시 서초구 소재)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2차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제기된 다양한 쟁점들에 대해 논의하고,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를 공유해 국민들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토론회는 1부(주제발표)와 2부(개별·종합토론)로 구분하여 진행하며, 먼저 1부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 ▴재택치료와 코로나19 대응체계,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 및 분석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장기예측과 안전한 일상회복방안) 정재훈 가천대 의대 교수는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확진자 수, 백신 접종 효과에 따른 위중증률 변화 등 수리적 모델링을 통해 도출하고, 일상회복을 위한 다양한 추진 방안을 제시하였다.


(재택치료와 코로나19 대응 의료체계) 경기도 코로나19 홈케어운영단장을 맡고 있는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은 경기도에서 운영중인 재택치료 사례를 중심으로 의료체계 운영 효율화 전략과 지역 의료전달체계 복원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대국민 인식조사) 서울대 보건대학원 유명순 교수는 중앙사고수습본부 의뢰에 따라 최근 한국리서치와 진행한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대국민 소통을 강조하였다.


2부에서는 이윤성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이 좌장을 맡아 의료 및 방역 전문가뿐 아니라, 업계·인권·소통 등 관련 분야를 전반적으로 대표하는 8명의 토론자가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과 대국민 인식에 대하여 개별 토론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하여, 참석자는 토론자와 촬영팀 등으로 제한하고, 대신 KTV 국민방송과 복지부·KTV·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