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주도기획동아리 리더십·교류활동으로 자기주도의 장 실현

의정부 미래교육을 이끌어가는 학생주도기획동아리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5월 26부터 27일까지 의정부 초·중·고교의 학생주도기획동아리 선정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도 학생주도기획동아리 리더십·교류활동의 장을 마련하였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된 이날 행사는 학생주도기획동아리 간 교류 활동을 통한 친목 형성 및 연합 기획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이틀에 걸쳐 총 22개교 46명의 동아리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올해는 특별히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및 스무살이 협동조합과의 협력·운영으로 한층 더 풍성한 활동들로 구성하였다.

 

학생주도기획동아리는 학생 스스로 동아리 기획 및 운영을 통해 진로 탐색과 자기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 내 재능기부 활동들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는 관내 총 44개교에서 자체적으로 199개 학생주도기획동아리를 선정하여 운영 중이며, 의정부시청소년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동아리 교류 및 활동의 장을 확대해나가려 한다.

 

김진선 교육장은 “학생주도동아리 활동 자체가 미래교육이 이미 시작된 것”이라며,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기획해서 실천하는 역량을 체득하길 기대한다. 자기주도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리더십·교류활동으로 다른 학교의 동아리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며 같이 성장해나가는 주도적인 기획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안팎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는 이날 학생주도기획동아리 교류활동 지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주도 문화를 창출할 수 있는 지속적인 기회 마련으로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