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공도서관에서 클래식 공연 즐긴다

  • 등록 2026.01.21 18:25:58
크게보기

수원시도서관, 경기더(the)오케스트라와 협력해 도서관에서 시민참여형 클래식 공연 운영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시도서관은 경기더(the)오케스트라는 20일 수원시 도서관사업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원시 공공도서관에서 클래식 공연 공동 추진 ▲시민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의 공연 운영 지원 ▲가족·청소년·일반 시민 대상 비영리 공연 ▲도서관 특성과 운영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공연 협력 등에 힘을 모은다.

 

수원시는 자료 제공 중심 공간이었던 공공도서관의 기능을 문화·예술·커뮤니티를 아우르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확장하고, 시민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공연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도서관 기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더(the)오케스트라는 2022년 창단된 수원 기반 시민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다. 클래식을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과 직업의 시민 단원 35명이 활동하고 있다. 지역사회에 클래식 음악을 보급하고, 생활문화 동호회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현주 수원시 도서관사업소장과 허석환 경기더(the)오케스트라 지휘자, 김서현 단무장 등이 참석했다.

 

허석환 경기더(the)오케스트라 지휘자는 “일상 공간에서 시민과 만나는 공연을 열어 클래식 음악의 문턱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서관과 협력으로 지역 문화예술 확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공공도서관을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서관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클래식 공연으로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문화예술을 누리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정희 life84940@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김현섭 l 편집인 김현섭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사업자등록번호 242-36-00729 |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