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여름방학 다문화학생 집중 상담 기간 운영

  • 등록 2023.07.31 08:08:10
크게보기

 

(정도일보)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에서는 여름방학 중 다문화 및 탈북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여름방학 집중 상담기간’을 지난 7월 24일부터 오는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

 

최근 다문화 학생수는 점차 증가하면서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의 필요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지난해부터 전문상담교사가 상주하여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4일(월)부터는 다문화 및 탈북학생의 고민 상담과 학교생활에 대한 집중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학교생활이 힘들어 고민이 많았는데, 이곳에서 통역 선생님과 상담 선생님께 고민을 얘기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앞으로도 고민이 생길 때마다 상담실을 찾아갈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광우 국제교육원장은 “한국어에 대한 의사소통 어려움으로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에는 학부모 상담도 병행 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한편, 국제교육원은 학교와 사회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맞춤형 상담캠프 ▲전문상담 활동 ▲생명존중 프로그램 등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진로교육 프로그램 ▲나의 꿈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상원 seo-sw@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