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비장애형제자매 미디어체험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3.07.27 14:49:43
크게보기

TV체험, 라디오체험, 이모지 제작, 인생한컷 활동으로 가족 간 이해와 화합의 시간을 가져

 

(정도일보)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27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남양주 소재)에서 초·중학교 장애학생과 비장애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가족지원을 위한 '우리가족 미디어학교'는 장애학생과 비장애 형제자매가 ‘따로’하는 프로그램과 ‘같이’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따로’ 프로그램으로 장애학생은 수준에 맞는 다양한 미디어를 경험하고, 비장애 형제자매는 TV 체험과 라디오 체험을 했다. 한편, 장애학생과 비장애 형제자매가 함께 이모지 제작 및 폴라로이드 인생한컷 촬영을 하면서 가족 간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 A는 “TV 앞에서 말하는 게 신기하고 떨렸다. 애니메이션에서 내 목소리가 나와서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비장애 형제자매로 참여한 B학생은 “방송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을 알고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언니와 함께 찍은 인생한컷으로 오늘을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들의 미디어 교육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서상원 seo-sw@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