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통해 지역주민 자살 예방 나선다” 담양군, 생명사랑약국 약봉투 제작 배포

  • 등록 2023.06.13 11:54:33
크게보기

생명사랑 약봉투 배포를 통한 생명존중문화 조성

 

(정도일보) 담양군은 최근 생명사랑약국 사업의 일환으로 약봉투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생명사랑약국'은 약국 방문 고객 중 우울증이나 불안, 자살사고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약사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진행해 정신건강 위험대상자를 조기 발견하고, 상담·치료를 연계하는 생명지킴이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한다.


담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담양군약사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현재 16곳의 생명사랑약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배포하는 약봉투는 주민들에게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안내하며 지역사회 생명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생명사랑약국 운영 및 약봉투 제작·배포는 지역주민의 접근성과 방문 빈도수가 높은 약국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자살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 관련 문의 사항은 담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 상담전화, 정신건강 위기상담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인석 yins12@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김현섭 l 편집인 김현섭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